변신 그랑사가 웨폰 제르카 소개

2021. 2. 5. 22:44Mobile Games/그랑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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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공식홈페이지 제르카 소개

제르카는 어둠속성 SSR 변신 그랑웨폰이다

현재 그랑사가에서는 빛속성 그랑웨폰이 존재하지 않는다

앞으로 빛속성 그랑웨폰이 업데이트될 가능성이 크지만 언제 출시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빛속성 그랑웨폰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까지 유일하게 몬스터에게 속성데미지 증가 보정을 받지 않는 속성이 어둠속성이이다

속성데미지 보정을 받지 않는 다는 말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한다

몬스터를 공격시 데미지가 증가되지 않기 때문에 딜링이 크게 제약받는다

불, 물, 바람, 땅 속성들은 몬스터의 속성에 맞게 캐릭터를 교체하여 속성데미지 증가를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랑사가에서 파티원은 3명으로 몬스터의 속성에 맞게 교체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하지만 제르카는 어둠속성이기 때문에 모든 속성에서 속성데미지 증가를 적용받지 않는다

저렙 필드에서는 큰 장점으로 여겨졌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제르카의 데미지는 나락으로 떨어졌다

제르카의 문제점

1. 카르트가 근접 캐릭터이다

2. 속성데미지 증가를 받을 수 없다

3. 스킬 대부분이 몬스터들 사이로 들어가서 딜링한다

4. 너무 약한 방어력과 HP

제르카 일반 스킬

일반 스킬

치명적인 공격으로 적을 암살한다

단일 적에게 160% 물리 대미지

크리티컬 80% 증가

해방 스킬

어둠을 받아들여 다크 엘프 군주로 변신한다

30초 동안 [제르카]로 변신 및 회피 20% 증가

3초 동안 대미지 면역 효과

크리티컬 80% 증가

공격력 350 증가

회피 200 증가

제르카의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앞으로 V를 그리며 지나간다

다수의 몬스터가 있다면 그 속으로 뛰어드는 격이다

그리고 다수의 몬스터에게 한번식만 맞아도 바로 교체되고 다음 교체 된 캐릭터도 위험한 상황이 연출된다

악순환의 연속인 셈이다

제르카는 암살자 컨셉으로 높은 딜링으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높은 단계 맵으로 갈수록 몬스터에게 맞아 깎이는 HP의 상승폭이 너무크다

현재 용암지대에서 3대 맞으면 교체될 정도로 물몸을 자랑한다

그렇다고 회피가 좋냐?

회피하는 꼴을 본 적이 없다

라스와 윈은 근접 캐릭터이지만 판금을 착용하기 때문에 방어구의 기본 방어력이 높다

하지만 카르트는 가죽 방어구때문에 방어구 강화를 해도 판금 방어구만큼 효율을 가지지 못한다

그렇다고 가죽 방어구에 어떤 고유한 특성이나 메리트가 있냐?

현재 그랑사가에서 가죽 방어구는 어떤 특성이나 메리트가 없다

제르카 변신 후 일반 스킬

제르카 변신 후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2회 공격으로 바뀐다

제르카로 변신하면 크리티컬 80%로 증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들어간다

그래서 그런지 제르카로 변신 후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크리티컬 80% 증가" 대신 "크리티컬 대미지 20% 증가"로 바뀐다

제르카의 스킬에는 문제가 없다

단지 제르카의 포지션이 문제다

앞으로 더욱 높은 난이도의 던전과 시나리오들이 계속 추가될 것이다

그 중에서 빛속성 던전과 시나리오가 추가된다면 제르카는 앞으로 설날이 없을 지도 모르겠다

어둠속성은 빛속성 몬스터에 데미지를 50% 더 주지만 데미지도 50%도 더 받는 다

몬스터의 일반공격에도 HP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데 빛속성 던전에서는 50% 데미지를 더 받는 다??

해당 몬스터를 스킬 1~2방에 처치하지 않는 이상 제르카는 앞으로도 계속 고통받을 것 같다

제르카 극초월표

그랑사가 공식 카페에 가면 제르카 상향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그만큼 유저들이 원하는 캐릭에서 벗어난 느낌을 받는다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근접 캐릭터는 원거리 캐릭터에 비해 컨트롤하기 쉽지 않다

판금 캐릭터처럼 방어력이라도 뛰어나면 모르겠지만 암살자라는 포지션은 상당히 불리한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 제르카의 상향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미지수지만 이미 유저들의 선호도에서 사라진 듯 하다

제르카 변신 전

암살자답게 카르트의 외형은 혹할만하다

하지만 외형에 혹해서 제르카로 시작했다간 큰코다친다 

제르카 변신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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