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 3. 21:17ㆍMobile Games/그랑사가
테오도라는 바람속성 SSR 변신 그랑웨폰이다
특히 RPG 특성상 원거리 캐릭터들은 먼거리에서 공격하기때문에 인기가 좋다
근접 캐릭터들은 몬스터 옆에 딱 붙어서 공격하기때문에 몬스터의 일반 공격뿐만 아니라 각종 상태이상 및 범위공격 등에 맞아 비명횡사할 상황이 많다
하지만 원거리 캐릭터들은 근접 공격캐릭터에 비해 상당히 자유로운 편이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탱커의 어그로가 원거리 캐릭터로 넘어가는 상황이 자주 발생긴다
그때 원거리 캐릭터는 몬스터가 쫓아오는 걸 보고 급히 자리를 피할 수 있다
원거리 캐릭터가 피하는 동안 다른 캐릭들이 몬스터에게 딜링을 해서 타켓전환이 일어나기 때문에 원거리 캐릭터는 곧바로 딜링을 다시 할 수 있다
이처럼 원거리 캐릭터는 이점이 많다
그렇다고 딜링이 약한 것도 아니다
유저들이 원거리 캐릭터을 선호하는 이유도 위와 같을 것이다
일반 스킬
대상에게 바람의 정령탄을 발사해 초토화한다
단일 적에게 400% 물리 대미지
방어무시 20% 적용
해방 스킬
여왕 테오도라의 힘을 받아 스피릿 아머를 장착합니다
30초 동안[테오도라]로 변신
*3초 동안 대미지 면역 효과
*기본 공격의 속도 증가
*공격력 370 증가
*모든 공격에 방어무시 20% 적용
*매 3회 기본 공격마다 기본 공격 대미지 30% 증가 효과
테오도라의 일반 스킬을 사용하면 저격모션을 취하고 한방 크게 딜링을 한다
스킬 데미지가 400%라서 그런지 상대방 HP bar가 확 줄어드는 걸 볼 수 있다
현재 몬스터에게 방어무시 20%가 적용되는 지 안되는 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캐릭터 아래 창에서 버프창을 눌러보면 현재 지닌 모든 버프와 남은 시간들을 보여준다
솔직히 모바일에서는 UI가 작고 화면이 작기때문에 클릭해서 보는 분들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PC버전으로 한번 클릭해보면 실제로 잘 반영되고 있구나 하고 느낄 것이다
그렇다가 창을 저렇게 켜놓고 게임하는 것은 무리다
화면 1/3을 넘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준다
각종 패시브 및 길드 버프 등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식 눌러보길 추천한다
아이샤같은 경우는 스킬창이 잠기고 일반 스킬만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테오도라는 변신 후에도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확실한 원거리 딜러 캐릭터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변신 후에는 일반 스킬이 변화한다
변신 전에는 1인 스킬이지만 변신 후에는 광역스킬도 바뀐다
그것도 현재 스킬을 맞고 있는 몬스터가 사망하면 타켓을 AUTO로 전환하여 그 주위에 있는 몬스터들에게 공격을 퍼붓는다
조그만한 정령탄을 집중적으로 퍼붓는 장면은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겠다
테오도라의 스킬을 보면 방어무시 20% 적용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것이다
몬스터의 방어를 무시하고 공격하는 개념이 아니다
개발사는 단어 선택에 유의했으면 좋겠다
"방어무시 20% 적용" 이 아니라 "방어력 감소 20% 적용"이 옳다
모든 사람들이 읽었을 때 단번에 알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스킬 내용을 적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테오도라가 좋은 이유는 일반 스킬도 방어력 감소라는 디버프를 걸지만 변신 후에는 모든 공격에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일반 평타도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지 알 수는 없다
변신하면 테오도라라는 한개의 버프로 여러 상태이상을 묶어서 표시하기때문에 일반 평타로 때린다고 몬스터의 방어력이 감소되는 지 파악할 수 없었다
모든 공격이라고 하였으니 일반 평타도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것이 맞다고 보여진다
변신 전에도 나마리에는 좋은 비쥬얼을 자랑한다
하지만 변신 후 테오도라의 모습은 날아다니는 변신슈트를 연상하게 만든다
성능도 좋고 비쥬얼도 좋은 테오도라는 그랑사가의 꽃이라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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