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나이츠2(리세마라와 0티어 캐릭터)

2020. 11. 21. 00:36Mobile Games/세븐나이츠2

반응형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 게임소개를 살펴보면 강림의 날로부터 20년 후의 이야기이다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의 후속작으로 세븐나이츠는 2014년 출시되었다

2014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세븐나이츠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6년이나 장수한 모바일 게임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다

2020년 11월 18일 세븐나이츠2의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세븐나이츠 시대는 이제 막을 내리고 세븐나이츠2의 시대가 도래함을 뜻한다

우선 세븐나이츠2는 수집형 RPG이며 오픈월드를 표방하고 있다

수집형 RPG의 특징은 최상급 영웅이 존재하며 흔히 사기적인 영웅이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사기적이고 좋은 영웅를 게임과 시작과 동시에 얻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이다

리세마라(RESET+MARATON)는 여기서 출발했다

"좋은 캐릭을 게임시작과 동시에 얻고 게임을 쉽고 편하게 하고싶다"

아쉽게도 세븐나이츠2는 리세마라를 지원하지 않으며 굳이 리세마라를 하려면 1시간이상 소요된다

영웅 10회 소환에 드는 루비는 1,100개이며 게임 플레이시 루비 1,100개를 모으기 위해서는 1시간이 넘게 걸린다

리세마라 종료시점

게임을 플레이하여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튜토리얼 가이드 미션을 마스터리까지 완료해야 영웅10회가 가능하다

미션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스토리 진행을 상당히 진행하여야 하며 대략 1시간이 넘는 시간이 걸린다

넷마블의 의도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리세마라 하지말고 게임을 즐겨라"

1시간이 넘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리세마라를 하고 싶다라면 말리지는 않는다

1시간의 넘는 플레이 진행과 영웅 10회 뽑기 후 세븐나이츠2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해야 한다

앱의 용량은 4G정도 되며 다운 받는 시간도 상당하며 패치 받는 시간도 상당하다

그래도 나는 리세마라를 하겠다라면 1시간넘는 플레이+용량 4G다운로드+패치 등 대략 2시간정도 소요 되니 시간을 넉넉히 잡고 시작하자! 

 

현재 세븐나이츠2에 영웅 등급은 일반, 고급, 희귀, 희귀+ ,전설 ,전설+가 존재한다

보통 RPG에서는 등급에 +를 쓰는 경우가 없는 데, +를 이용해 등급을 나눴다는 점이 특이하다

+를 무시하고 등급을 일반, 고급, 희귀, 영웅, 전설, 신화로 보면 될 것같다

왜냐하면 넷마블이 제공하는 통합확률 정보에서 뽑기확률이 다르기때문이다

넷마블이 제공한 뽑기 확률

전설+ 즉 신화등급이 나올 확률과 전설등급이 나올 확률이 각각 다르다

전설+(0.01%), 전설(0.07%)로 확률로 보자면 전설보다 전설+가 7배 얻기 힘들다는 말이 된다

스킬구성으로 보면 전설+보다 전설등급이 더 좋은 것도 있기때문에 전설+에도 지뢰가 존재한다

현재 나온지 3일이 지났고 정보가 부족해서 티어표는 만들 수 없다

하지만 몇 캐릭은 0티어로 인정하는 분위가 있으며 0티어에 해당하는 캐릭은 세인과 카린이다

0티어

위 캐릭의 궁극기와 액티브, 패시브를 표로 만들어 알아보기 쉽게 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다

스킬\캐릭명 세인 카린
궁극기 평가 이로운 효과 해제 및
보스 피해 증가
모든 아군 부활
액티브 평가 방어무시 피해 최대 생명력 비례 회복과
보호막 효과
패시브 평가 치명타시 공격력 증가
10회 중첩
자신의 상태이상 저항 증가

세인은 다른 거 무시해도 되고 액티브 하나만으로 0티어가 되었다

방어무시 공격은 게임 망할때까지 쓰는 최고의 스킬이다

세인이 1인 딜러라면 카린은 부활 힐러이다

사망한 모든 아군을 부활시키며 힐과 보호막을 부여하기 때문에 PVE, PVP 모두 다방면으로 사용가능 하다

 

하지만 우려스러운 점은 세븐나이츠2에도 존재한다

다른 상품들은 제외하고 패키지로만 판매하는 상품의 숫자가 너무 많아서 놀랐다

특가 패키지

- 전설 영원 소환권

일반 패키지 

- 추천 패키지(일반 패키지, 가방 확장 패키지 인기상품 팝업)

- 일반 패키지(일일 재화 패키지, 스타터 패키지, 일일 영웅 소환 패키지, 전설 장비 패키지) 

- 가방 확장 패키지(가방 확장 패키지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스페셜 패키지

- 매일 매일 영웅 소환 패키지

- 매일 매일 장비 소환 패키지

- 매일 매일 펫 소환 패키지

- 매일 매일 루비 패키지

- 매일 매일 루비 프리미엄 패키지

- 매일 매일 지도 패키지

- 시나리오 달성 패키지

- 시나리오 달성 프리미엄 패키지

연속 패키지

- 1단계 패키지(성장 패키지1단계, 진형 강화 패키지 1단계, 강화석 패키지 1단계)

- 2단계 패키지(성장 패키지2단계, 진형 강화 패키지 2단계, 강화석 패키지 2단계)

- 3단계 패키지(성장 패키지3단계, 진형 강화 패키지 3단계, 강화석 패키지 3단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이 나와야 한다는 점에는 동의한다

하지만 수많은 유료 패키지로 인하여 게임 내 과도한 재화의 축적은 독이 될꺼라는 점에도 동의한다

과도한 재화나 캐릭터 판매는 컨텐츠 소모를 앞당겨 게임의 수명을 줄어들게 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Mobile Games > 세븐나이츠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몽의 추적자 크리스  (0) 2021.02.15
세븐나이츠2 신규 캐릭터 멜키르  (0) 2021.01.14
세븐나이츠2 희귀 0티어  (0) 2020.11.22